[CRT 포토] 김성수-현진영-안세희 "우리의 안전은 의료진 덕분입니다"
[CRT 포토] 김성수-현진영-안세희 "우리의 안전은 의료진 덕분입니다"
  • 박준영
  • 승인 2020.06.1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 박준영 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6일 오후 5시부터 이천시 중리동에서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이천시 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시연하며 소비를 진작하는 캠페인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로 진행된다.

16일 이천버스터미널 인근 상권에서 진행된 본 행사에는 경기도 이천시 지역화폐인 '이천사랑 지역화폐'로 슬기롭게 소비하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사평론가 김성수와 가수 현진영 그리고 개그우먼 안세희가 참여했다. 

먼저 이들은 ‘이천사랑 지역화폐’를 들고 열쇠‧도장 제작사에 방문했다. 이곳에서 만난 가게 주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감한 이후로 생활이 팍팍해졌지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되고 소비됨에 따라 매출이 코로나19 사태 이전과 같은 수준으로 회복하여 삶이 나아졌다고 전했다. 이후 작은 가게에 들러 이천사랑 지역화폐로 간식을 구매, 김성수와 출연자들이 허기진 배를 채웠다.

다음으로 방문한 악세서리 전문점. 이곳에서 안세희는 여름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드림캐쳐를 구매하며 즐거워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근처 족발집에 들러 식사를 진행했다. 지역화폐로 결제하는 사람들이 많냐는 김성수의 질문에 매장 사장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소비를 위해 지역화폐 결제가 늘어났고 재난기본소득을 전부 소진한 고객들도 지역화폐 인센티브 지급을 받기 위해 충전하여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방송 말미 김성수와 현진영, 안세희는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 경기도
ⓒ 경기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