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굿이노베이션·호텔스토리, 업무협약 체결 "호텔업계가 가야할 길 제시"
필굿이노베이션·호텔스토리, 업무협약 체결 "호텔업계가 가야할 길 제시"
  • 장지현
  • 승인 2020.09.0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굿이노베이션과 호텔스토리의 업무제휴 MOU 체결식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 장지현 인턴기자] 필굿이노베이션과 호텔스토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관광숙박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두 회사는 금번 협약으로 향휴 국내호텔업계가 가야할 새로운 방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필굿이노베이션(대표 이황호)은 비대면 IoT 밴딩머신과 O2O앱을 연동한 스톰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호텔 일회용품, 간편식 등의 서비스 상품을 스톰박스를 통해 24시간 통합으로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하는 반면 객실키 무인 연동 등 앱과 QR코드인식등을 통해 호텔 운영 플랫폼과 연동한 비지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주)호텔스토리(대표 손우태)는 중소호텔부터 대형리조트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한국형 채널매니저(CMS)를 개발한 IT전문 기업으로 솔루션 사용 계약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중소호텔 운영 특성상 필수 상품인 데이유즈(대실)의 특성을 파악하여 RMS(실시간예약관리)와 인디게이터(객실현황, 배정관리)를 고도화 하여 실제로 솔루션을 활용하여 데이유즈 상품을 운영하는 현장의 업무 효율화를 완성 시키고 있다. 최근 IoT 밴딩머신을 비롯하여 키오스크, 스마트도어락 전문 업체들과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하여 비대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과 숙박시설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