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인물사전] Z세대에게 테크를 소개하다, 틱톡 크리에이터 '뉴즈 NEWZ'
[크리에이터 인물사전] Z세대에게 테크를 소개하다, 틱톡 크리에이터 '뉴즈 NEWZ'
  • 장지현
  • 승인 2020.10.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즈'의 틱톡 채널 ⓒ 틱톡 캡처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 장지현 기자] 20대, 30대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푹 빠져있다면, 10대의 미디어는 이것! 바로 틱톡이다. 오늘 크리에이티브 인물사전에서는 틱톡에서 11만 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채널 '뉴즈_NEWZ'를 소개한다. 

뉴즈는 아나운서와 기자 출신이 만든 테크뉴스 미디어 스타트업이다. 뉴즈는 일명 'Z세대'로 불리는 10대부터 20대 초반을 위한 테크 뉴스를 제공한다. 그래서 채널 이름도 새로움을 의미하는 'NEW'와 Z세대의 'Z'를 합쳐 'NEWZ'로 지었다. 

사용자 중 10대부터 20대 초반까지의 연령대가 압도적인 틱톡에서 뉴즈는 IT, AI, 스마트폰, 블록체인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IT와 테크 정보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원래 많다. 그러나 이들이 특별한 이유는 '10대'와 '테크'라는 언뜻 보면 어울리지 않는 둘을 연결해냈기 때문이다. 

뉴즈가 틱톡에 올린 첫 영상은 블록체인에 대한 것이었다.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 대표가 빠진 이 기술은?>이라는 영상으로 블록체인을 소개하자 뜻밖에도 틱톡에서 1만 명이 시청한 것. 그뿐만이 아니다. 3주 뒤에 올린 한 영상에서는 무려 140만이라는 조회수를 올리게 된다. 

흔히는 춤을 추거나 노래를 하는 엔터테인먼트만이 틱톡의 전부라고 생각하곤 한다. 그러나 뉴즈는 이 도전을 통해 틱톡에서도 IT나 테크를 다루는 정보성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후 뉴즈는 1분 이내의 짧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 다양한 IT 정보 ▲ 아이폰과 갤럭시의 숨겨진 기능 ▲ 카카오톡 기능 꿀팁 ▲ 틱톡 꿀팁 ▲ 최신 트렌드 이슈 등을 전달하며 11만 팔로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운 세대에게 새로운 기술을 전하는' 미디어 스타트업 뉴즈가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컨텐츠로 10대들에게 기술의 가치를 알려주는 징검다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하며, 크리에이터 인물사전을 마무리한다. 

Z세대를 위한 테크뉴스 스타트업 '뉴즈'의 다양한 콘텐츠는 틱톡과 유튜브의 '뉴즈NEWZ'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