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방송사 ABS-CBN, COVID-19 유행 중 신규 클라우드 동영상 편집 워크플로 출범 후 YouTube 상 수상
필리핀 방송사 ABS-CBN, COVID-19 유행 중 신규 클라우드 동영상 편집 워크플로 출범 후 YouTube 상 수상
  • 글로벌에디터팀
  • 승인 2020.12.28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ABS-CBN 동영상 편집팀은 2020 3 11 봉쇄 조치가 시행되기 전에 Wildmoka 이용하여 원격 제작 모드로 빠르게 전환했습니다.  많은 콘텐츠를 게시할  있는 기능은 YouTube 채널 구독자 1,000  이상을 확보하는  도움이 되었고,  결과 권위 있는 YouTube 다이아몬드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싱가포르, 2020년 12월 28일 /PRNewswire/ -- 같은 날 ABS-CBN Corporation(필리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선도 기업)의 경영진은 사무실 문을 닫고 직원 대부분에게재택근무를 하도록 했습니다. 동영상 운영팀은 완전히 새로운 도전 과제인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개발로 바쁘게 일했습니다. 방송 기술 책임자인 어윈 말림반은 다사다난했던 하루 동안 이 과제에 착수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설명합니다. 

"몇 주 동안 Wildmoka를 이용해서 출범할 준비를 하고 이를 테스트했습니다. 우리 팀은 정말 기뻐했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고 어윈은 말합니다. "출범 예정일에 사무실이 폐쇄됐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정말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운 좋게도 한순간도 허비하지 않았습니다. 모두 다음 날 집에서 원격으로 Wildmoka에 액세스할 수 있었거든요."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성공은 부분적으로는 ABS-CBN이 디지털 콘텐츠 제작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몇 달 전에 계획하고 Wildmoka를 파트너로 선택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미디어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패트릭 옹창코와 라이브 스트림 운영 책임자인 대릴 버나드 레예스는 이러한 계획을 실행에 옮겼습습니다. 

패트릭은 사무실을 닫은 지 한 달 후에는 편집자, 프로듀서, 소셜 미디어 관리자 100여 명이 Wildmoka를 이용하여 매일 ABS-CBN 웹사이트와 여러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를 클립, 편집, 게시했다고 얘기합니다. 현재까지 제작되고 게시되는 콘텐츠의 양은 하루 300~400개로, 대부분 뉴스와 엔터테인먼트를 다룹니다. 

"그건 마치 제작 과정에서 한 단계도 놓치지 않은 것과 같았어요"라고 대릴은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매일 엄청난 양의 콘텐츠를 계속 게시하며, 시청자들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ABS-CBN 쇼의 동영상 하이라이트를 즐기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Wildmoka 없이는 불가능했을 겁니다."

이 새로운 디지털 전략은 ABS-CBN News가 Wildmoka와 함께 출범한 지 8개월도 되지 않은 11월 14일, YouTube의 다이아몬드 어워드를 수상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상은 구독자 1,000만 명을 돌파하고 YouTube에서 빠르게 동영상 인지도를 높인 조직에 수여됩니다.

Wildmoka의 아시아 지역 영업 책임자인 로렌트 디멘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동영상 편집자가 원격으로 작업을 시작하면서 얼마나 힘들었을지 우리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ABS-CBN이 이렇게 짧은 기간에 Wildmoka를 이용하여 성공을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COVID-19 팬데믹 이후 주요 방송사들은 대규모 원격 동영상 제작 및 게시를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로렌트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격리 및 봉쇄 조치 중에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즐거움을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Wildmoka가 ABS-CBN과 같은 회사가 이처럼 중요한 시기에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Logo - https://mma.prnasia.com/media2/1391465/Wildmoka_Logo.jpg?p=medium600

Contact:
Lucille MARI 
contact@wildmoka.com 
+33 (0)428 270 220


 

Related Links :

http://www.wildmoka.com

https://www.wildmoka.com

[제공] PRNewswire=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